GS리테일, 당근마켓에 '마감할인판매' 서비스 론칭
GS리테일, 당근마켓에 '마감할인판매' 서비스 론칭
  • 최은지 기자
  • 승인 2021.07.2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기한 임박 상품 당근마켓 앱으로 판매, 최대 60% 할인
GS리테일이 당근마켓을 통해 ‘마감할인판매’ 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GS리테일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GS리테일(007070)은 당근마켓을 통해 ‘마감할인판매’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마감할인판매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1만6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유통기한 임박 상품 등을 지역 생활 커뮤니티 앱 당근마켓을 통해 할인 판매하는 서비스다.

각 매장은 유통기한 임박 상품 발생 시 ▲판매할 상품 ▲할인된 가격 ▲픽업 시간 등의 정보를 자체 POS(금전등록기)시스템에 등록한 후 마감할인판매 서비스를 통해 판매하게 된다. 등록된 정보는 당근마켓 앱에 자동 연동되는데, 고객은 당근마켓 검색창에 'GS마감할인'을 검색하면 내 동네 인증을 받은 지역 또는 현재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이용 가능한 매장과 구매 가능한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결제하면 고객에게는 상품 수령 시 필요한 확인 QR코드가 당근마켓 채팅창으로 전송되고 매장에는 판매 알람이 울린다. 고객은 픽업 시간 만료 전까지 매장을 방문해 해당 QR코드를 제시한 후 준비된 상품을 수령하면 구매가 완료된다. 

판매 대상 상품은 온라인 판매가 불가한 일부 상품(담배, 주류 등)을 제외한 모든 품목이며 최대 60% 할인율이 적용된다. GS25를 통해서는 도시락, 김밥 등의 프레시 푸드가 활발히 거래되고, GS더프레시를 통해서는 농축수산물 등 신선 식품과 유제품 등이 주로 판매될 것으로 GS리테일은 기대했다. 

이성화 GS리테일 신사업부문장(상무)은 "이 서비스를 중점 육성해 효율적인 자원 선순환 효과를 창출하는 모범사례로 발전시켜 갈 계획이며 ESG 경영을 강화하는 핵심 모멘텀으로 활용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