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시드머니 위한 예·적금 상품 추천"
신협 "시드머니 위한 예·적금 상품 추천"
  • 김하영 기자
  • 승인 2021.07.3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협 제공)
(사진=신협 제공)

[증권경제신문=김하영 기자] 신협은 시드머니(종잣돈) 마련을 위한 예·적금 상품을 추천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신협의 모바일 앱 ‘온뱅크’ 가입자가 115만명을 돌파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온뱅크 계좌 개설 건수 상위 10개 중 6개는 모바일 전용 상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순서대로 △유니온정기예탁(1위) △e-파란적금(3위) △유니온정기적금(5위) △유니온자유적립적금(7위) △드리밍박스(9위) △레이디4U적금(10위) 등이다. 

신협 측은 “조금이라도 높은 이율을 받으려는 알뜰 재테크족들이 절세 및 이율 혜택을 위해 몰렸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가장 많이 개설된 금융상품은 ‘유니온정기예탁’이다. 신협에 따르면 유니온 시리즈는 지역신협 방문 없이 모바일을 통해 비과세 혜택(이자 소득세 14% 면제, 농어촌특별세 1.4% 부담)을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또 기본 금리도 전국 신협 평균 예금 금리를 따라 시중은행 대비 높은 이율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급여이체 등 우대조건 만족 시 최대 0.6%의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e-파란적금’, 하루 단위로 정기예탁금(12개월) 절반 수준의 이자를 주는 파킹통장 ‘드리밍박스’ 등도 인기다. 

여성고객 특화상품 ‘레이디4U’ 적금도 모바일 우대이율의 혜택이 더해진다. 해당 상품은 만 20~39세 여성 대상의 온뱅크 전용 상품으로, 여성 구매 빈도가 높은 3대 업종(화장품·카페·온라인쇼핑몰)의 체크카드 사용금액, 신협 예·적금 가입실적 및 공제 이용실적 등에 따라 최대 1%의 추가 금리를 제공한다. 월 100만원 범위 내에서 수시 입금이 가능하다. 

신협 관계자는 “수많은 재테크 정보가 있지만 예·적금을 통해 원금을 잃지 않으면서 원금과 이자를 차곡차곡 저축해 확실한 시드머니를 만드는 게 중요하다”며 “지금부터라도 자신만의 재테크 플랜을 실천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