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휴마시스
사진= 휴마시스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휴마시스(205470, 대표이사 차정학)는 베트남 현지에서 자사의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키트 판매허가를 국내기업 최초로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허가 획득은 지난 20일자(현지시간) 이뤄졌으며 해당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 진단키트 제품은 ‘Humasis COVID-19 Home Test’이다.

휴마시스에 따르면 현재 베트남은 코로나19 확진세가 계속되고 있으며, 호치민시의 경우 야간통행이 금지된 데 이어 지난 23일 0시 기준으로 완전 봉쇄 조치가 내려진 상황이다. 이에 코로나19 진단키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이와 더불어 무허가 진단키트의 유통을 막기위한 단속과 판매허가 절차가 강화되기도 했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베트남의 코로나19 진단키트 판매허가를 위한 절차가 복잡한 가운데에서도 이번 판매허가를 획득한 것은 휴마시스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현지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한 만큼 빠른 시일 내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휴마시스의 베트남 현지 법인 휴마시스 비나(Humasis VINA)는 이번 자가검사키트와 더불어 지난 6월에 승인받은 전문가용의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COVID-19 Ag Test)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판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