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전기 세단 더 뉴 EQE, 폭스바겐·ID. 라이프, 아우디·그랜드스피어

좌측부터 벤츠·전기 세단 더 뉴 EQE, 폭스바겐·ID. 라이프, 아우디·그랜드스피어
좌측부터 벤츠·전기 세단 더 뉴 EQE, 폭스바겐·ID. 라이프, 아우디·그랜드스피어

[증권경제신문=김성근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QE' 비롯 전동화 라인업 세계 최초 공개

메르세데스-벤츠가 7일부터 12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2021 IAA 모빌리티(IAA MOBILITY 2021)를 통해 전기 모빌리티 시대로의 본격적인 전환을 알렸다.
 
이번 IAA 모빌리티에서 메르세데스-벤츠는 ‘전동화를 선도하다’를 주제로 메르세데스-EQ, 메르세데스-AMG,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등 브랜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전동화 라인업을 최초로 공개했다. 

비즈니스 전기 세단 더 뉴 EQE는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에 이어 프리미엄급 전기차 아키텍처 EVA2를 기반으로 개발된 두 번째 모델이다. 2021 IAA 모빌리티를 통해 세계 첫 선을 보였고 글로벌 출시는 2022년 중반으로 예정되어 있다. 215 kW 출력의 EQE 350 모델과 500 kW 출력의 다른 모델이 같이 출시될 예정이다. 

더 뉴 EQE 350 모델은 최고출력 215 kW 최대토크 530 Nm의 성능을 발휘하며 배터리 용량은 90 kWh로 유럽 WLTP 기준 최대 660km를 주행할 수 있다. 

폭스바겐, 2021 월드 프리미어 ‘ID. 라이프(ID. LIFE)’ 최초 공개

폭스바겐 브랜드는 ID. 패밀리의 첫 번째 소형 세그먼트 콘셉트 모델인 ID. 라이프(ID. LIFE)를 최초로 공개했다. 
 
폭스바겐 브랜드는 가속화 전략을 통해 좀 더 많은 사람이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가속화 전략의 일환으로 폭스바겐은 당초 계획보다 2년 앞당긴 2025년까지 오늘 ‘IAA 모빌리티 2021’에서 최초로 선보인 ID. 패밀리의 소형 세그먼트 부문 모델의 양산형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가격은 2만에서 2만 5천 유로 사이로 책정될 예정이며, 이번 ‘IAA 모빌리티 2021’ 현장에서 향후 출시될 소형 ID. 패밀리 모델의 느낌을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소형 순수 전기 크로스오버 모델의 대표적인 콘셉트는 지속가능성, 디지털 기술,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과 혁신적인 실내 공간 등이 내포되었다. 파워풀한 비율과 간결한 스타일의 ID. 라이프는 도심형 모빌리티의 미래적인 콘셉트를 제시한다.

아우디, IAA 모빌리티 2021에서 e-모빌리티의 현재와 미래 선보여

아우디는 미래 전기차의 비전을 제시하며 럭셔리와 이동성에 대해 새롭게 해석한 순수 전기차, ‘아우디 그랜드스피어 컨셉트’를 공개한다. 이와 함께, 전시관 앞에서는 다이내믹한 아우디 RS e-트론 GT와 신형 아우디 Q4 e-트론을 비롯해 현재 출시된 아우디 전기차의 모든 라인업을 시승해볼 수 있으며, ‘충전 체험’을 통해 아우디의 현재와 미래의 충전 옵션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아우디는 인터랙티브 물건 찾기 게임인 “진보로 향하는 여행”을 통해 브랜드의 4가지 핵심 가치인 지속가능성, 디지털화, 퍼포먼스 및 디자인을 소개한다.
 
아우디는 뮌헨 시내를 방문객들이 미래의 이동성을 경험할 수 있는 하나의 큰 무대로 만들어 IAA 모빌리티 2021을 인터랙티브한 모터쇼로 전환하고 있다. 아우디의 세일즈 및 마케팅 이사인 힐데가르트 보트만은 “이번 IAA 모빌리티 2021에서 아우디는 브랜드가 나아가고자하는 미래의 방향을 소개하고 e-모빌리티로의 전환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아우디 그랜드스피어 컨셉트는 연결, 지속가능, 전기, 자율주행과 같이 우리가 프리미엄 모빌리티의 미래에 대해 상상하는 방식을 보여줄 예정이다. 그리고 이 쇼카의 기술들을 앞으로 몇 년 안에 양산 모델에서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