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벨럼 지분 63.9% 확보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LG전자(066570, 대표 권봉석·배두용)는 이스라엘 자동차 사이버보안기업 사이벨럼을 인수했다고 23일 밝혔다. 

2016년 이스라엘에 설립된 사이벨럼은 다양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랫폼 분석도구’를 개발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자동차 사이버보안 관련 취약점을 점검할 수 있는 솔루션 역량을 갖추고 있는 기업으로 기업가치는 약 1억 4000만 달러다.

LG전자는 최근 사이벨럼 지분 63.9%를 확보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으며, 연말까지 일부 주식을 추가로 취득할 예정이다. 최종 지분율과 투자금액은 모든 주식매매절차가 마무리되는 연말에 확정된다. 

또한 2000만 달러 규모 신주투자계약을 맺었으며, 해당 투자금액은 2022년 말에서 2023년 상반기 중 주식으로 전환돼 지분율은 추가로 늘어날 예정이다. 

LG전자는 자동차 사이버보안 분야에서 사업경쟁력을 갖추고 인포테인먼트, 텔레메틱스 등 전장사업 보안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사이벨럼 인수를 결정했으며, 전장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VS사업본부 김진용 부사장은 “자동차 부품 사업에서 소프트웨어의 역할이 점차 커지면서 사이버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사이벨럼 인수는 미래 커넥티드카 시대를 체계적으로 준비해 온 LG전자의 사이버보안 경쟁력을 글로벌 시장에서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