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코스맥스와 MOU 체결 "맞춤형 화장품 사업 진출"
CJ온스타일, 코스맥스와 MOU 체결 "맞춤형 화장품 사업 진출"
  • 최은지 기자
  • 승인 2021.10.2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상반기,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헤어케어 브랜드 론칭하며 맞춤형 화장품 사업 본격화
“개인화 트렌드에 따라 맞춤형 화장품 사업 공동 추진, 향후에는 스킨케어 브랜드도 선보일 것”
CJ온스타일ㆍ코스맥스 CI. 사진=각 사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CJ온스타일이 코스맥스(192820)와 손잡고 맞춤형 화장품 시장에 공동 진출한다. 

CJ온스타일은 지난 26일 오후 4시 서초구 방배동 사옥에서 화장품 전문 제조사 코스맥스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코스맥스는 맞춤형 화장품 제조를 위한 신규 설비 및 진단에 맞춘 처방 프로그램 등 상품 제조를 책임지고, CJ온스타일은 브랜딩 및 상품 판매를 비롯한 전반적인 상품 마케팅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유통, 생산, R&I 전반에 걸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첫 협력 상품으로는 내년 초 헤어케어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맞춤형 화장품 트렌드와 더불어 최근 ‘영(Young) 탈모’ 인구가 늘면서 전 연령대에서 두피나 모발 관리에 대한 니즈가 고도화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해당 맞춤형 헤어케어 상품은 고객이 CJ온스타일 앱을 통해 셀프 문진으로 자신의 두피, 모발 상태를 진단하고 원하는 기능과 효과를 선택해 커스터마이징 되는 상품이다. 문진 결과에 따라 최적의 샴푸 포뮬러가 조합돼 개인화된 맞춤형 상품이 제작된다.

김명구 CJ온스타일 부사장은 “남과 다른 상품을 구입하고 싶어하는, 개인의 고민과 니즈가 반영된 맞춤형 상품에 높은 호감을 갖고 있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 신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향후에는 스킨케어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