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서울시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권광석 우리은행장(왼쪽 두번째), 김영기 금융보안원장(왼쪽 첫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지난 12일 서울시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권광석 우리은행장(왼쪽 두번째) 및 관계자들이 수상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증권경제신문=김하영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지난 12일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금융보안원과 공동으로 실시한 금융권 최초 모의해킹 경진대회 ‘우리콘(WooriCON)’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대학(원)생 대상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우리은행이 운영하는 인터넷뱅킹과 우리WON뱅킹 전반에 대해 사이버 공격자 관점에서 취약점을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상자는 금융보안원 보안 전문가와 정보보안학과 교수들의 평가를 거쳐 대상·최우수상·우수상 각 1팀, 장려상 2팀 등 총 5팀이 선정됐으며, 수상자에게는 우리은행 디지털/IT부문 및 금융보안원 입사지원 시 우대혜택이 부여된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혁신과 보안의 균형 성장을 이끌어 나갈 정보보호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