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노블 정수기. 사진=코웨이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코웨이가 정수기 시장 트렌드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필터 성능과 위생이 정수기 선택의 기본 사항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제품을 선택하는 새로운 기준으로 디자인과 인테리어를 제시하고 나선 것이다. 

코웨이는 프리미엄 디자인 정수기라는 가치를 내 건 노블 정수기 빌트인을 출시한 데 이어, 노블 정수기 세로를 연이어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빌트인, 세로, 가로 등 3가지 스타일과 자연이 모티브가 된 6가지 색상(포슬린 화이트, 플래티넘 실버, 브론즈 베이지, 마호가니 브라운, 미드나잇 네이비, 페블 그레이)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디자인 정수기다. 사용자가 주방 인테리어 및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노블 정수기 세로는 간결한 선과 면을 활용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가로, 세로 사이즈는 각각 18cm, 30cm으로 주변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국내 정수기 최초로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을 탑재했다.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은 컵을 자동으로 인식해 사용할 때만 파우셋이 나오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들어가도록 해 파우셋 오염을 사전에 차단하고, 매끄러운 디자인을 완성해주는 혁신 기능이다. 

똑똑하게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혁신 기술도 적용했다.  AI 스마트 진단으로 정수기의 현재 상태와 진행 상황, 이상 여부 등을 감지하여 음성으로 안내해준다. 또한 IoCare 모바일 앱을 이용해 정수기 사용 현황, 필터 및 유로 교체일, 제품 이상 현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도 있다.

또한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신선한 물을 직수로 제공한다. 코웨이 나노트랩 필터는 유해 중금속부터 바이러스, 박테리아, 환경호르몬 등 물 속에 녹아있는 총 93개의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이 외에도 물량을 5단계로 설정 할 수 있으며 온수와 냉수의 온도도 각각 3단계, 2단계로 설정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정수기 시장에서 프리미엄 디자인, 인테리어 가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혁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업계 1위 기업의 책임감을 갖고, 고객이 원하는 방향성을 지닌 혁신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