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의 오리지널 IP 활용, 영화/드라마 공동 기획개발·제작 착수
플루토 티비, 파라마운트 플러스 통해 CJ ENM 콘텐츠 글로벌 유통
티빙(TVING) 내 ‘파라마운트 플러스 브랜드관’ 론칭

CJ ENM CI. 사진=CJ ENM 
CJ ENM CI. 사진=CJ ENM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CJ ENM(035760)이 미국 메이저 종합 미디어 기업 ‘바이아컴CBS(ViacomCBS)’와 전방위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CJ ENM에 따르면 양사는 최근 더욱 뜨거워진 K콘텐츠에 대한 전세계적 관심과 양사의 굳은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콘텐츠 공동 제작/투자를 포함한 전방위적 협업을 진행키로 했다. CJ ENM은 바이아컴CBS의 세계 최고 수준의 제작 역량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콘텐츠 제작에 나서고, 북미 내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해 글로벌 영향력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CJ ENM의 고유 IP를 바탕으로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 제작에 착수하고, 공동 기획개발/제작/투자/유통(배급) 등 전 단계에서 협업을 이어나간다. 드라마는 CJ ENM의 스튜디오드래곤과 바이아컴CBS의 자회사 ‘파라마운트 플러스’가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영화는 ‘파라마운트 픽처스’와 협업한다.

이와 더불어 CJ ENM은 바이아컴CBS 산하 스트리밍 채널 ‘플루토 티비(Pluto TV)’내에 CJ ENM 브랜드관인 ‘K-Content by CJ ENM’을 오는 14일 론칭한다. 플루토 티비는 26개 국가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올해 3분기 기준으로 한달에 5400만 명 이상의 MAU(월간 순수 이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파라마운트 플러스’ OTT 플랫폼에도 CJ ENM의 드라마 콘텐츠를 제공한다. CJ ENM의 콘텐츠를 단번에 전세계 수천만 명 이상의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확산시키고, CJ ENM이라는 브랜드 인지도까지 제고할 수 있는 효과가 기대된다.

OTT 플랫폼 티빙(TVING)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협력한다. 바이아컴CBS는 내년 상반기 TVING 내에 ‘파라마운트 플러스 브랜드관’을 론칭해 티빙 가입자들에게 바이아컴CBS의 인기 있는 콘텐츠를 한 데 모아 시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파라마운트의 ‘스타트렉 디스커버리’, ‘퍼피 구조대’ 등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콘텐츠들을 통해 티빙의 콘텐츠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전망이다. 또한 바이아컴CBS는 티빙에 전략적 투자자로서 지분투자하고 7편의 티빙 오리지널 제작에도 공동 투자키로 결정했다.

강호성 CJ ENM 대표이사는 “CJ ENM은 글로벌 문화 영토 확장이라는 이재현 회장의 비전을 바탕으로 글로벌 토탈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CJ ENM의 고유 IP가 바이아컴CBS의 제작 역량과 유통 채널을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킬러 콘텐츠로 거듭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