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2022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참가…태양광 솔루션 공개예정
한화큐셀, 2022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참가…태양광 솔루션 공개예정
  • 노지훈 기자
  • 승인 2022.04.06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탠덤 셀 등 차세대 태양광 기술 선보일 예정…수상·영농형 태양광, 에너지 관리 솔루션 소개
‘2022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여하는 한화큐셀의 전시회 부스 조감도 (사진=한화큐셀)
‘2022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여하는 한화큐셀의 전시회 부스 조감도 (사진=한화큐셀)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이 오는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신·재생에너지 전문 전시회 ‘2022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해 다양한 태양광 에너지 솔루션을 선보인다. 

6일 한화큐셀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에서 ESG 경영 의지를 강조하는 동시에 확장하고 있는 친환경 에너지 사업들을 두루 홍보할 예정이다. 얼마 전 발표한 한화큐셀의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에 걸맞은 종합 친환경 에너지 브랜드 이미지가 부스 전반에 적용된다. 

지구를 형상화한 구형 LED디스플레이와 대형 나무 조경을 부스 중앙에 배치해 친환경 에너지를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한 한화큐셀의 책임감과 의지를 표현한다. 

한화큐셀의 부스는 차세대 태양광 기술, 수상태양광, 영농형태양광, 주택용 솔루션, 상업용 솔루션 등 5개의 구역으로 구성된다. 부스 전면에 위치한 차세대 기술 구역에는 한화큐셀이 선도적으로 개발에 나서고 있는 페로브스카이트 탠덤 셀(이하 탠덤 셀)과 차세대 모듈 시제품이 전시된다. 

주택용 구역에선 가정에서 직접 태양광 에너지를 생산하고 사용하는 전 단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 소개된다. 최대 출력 500Wp(와트피크)의 ‘큐피크 듀오 G11’ 단면형 모듈과 인버터(전력변환장치), ESS(에너지 저장 장치)를 포함한 주택용 태양광 솔루션 ‘큐홈코어(Q.HOME CORE)’가 그 주인공이다. 한화큐셀은 지난 3월 유럽과 호주에서 ‘큐홈코어’를 출시하며 글로벌 가정용 에너지 솔루션 시장에 선도적으로 진출한 바 있다. 

상업용 구역에서는 최대 출력이 585Wp에 달하는 ‘큐피크 듀오 G11’ 양면형 모델과 인버터를 선보인다. 양면형 모듈은 뒷면에도 태양광 셀을 배치해 동일 면적에서 단면형 모듈보다 최대 20%의 전기를 더 생산할 수 있다. 
 
한화큐셀 이구영 대표는 “한화큐셀은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높은 품질과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며 “국내서도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서 고객의 만족이 극대화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