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피리츠, AOMG와 문화 콘텐츠 연계한 고객 이벤트 개최 등 전략적 제휴 확대

GS25가 오는 7월부터 원소주스피릿을 선보인다. 사진=GS리테일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가수 박재범이 대표로 있는 주류회사 원스피리츠의 신상품 주류 ‘원소주스피릿’을 7월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원소주스피릿’은 강원도 원주의 쌀 토토미를 발효해 증류를 거친 고급 소주로 원스피리츠가 앞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여 오픈런(매장문이 열리자마자 달려가 구매하는 것)을 촉발케 한 ‘원소주’의 후속 상품이다.

GS25와 원스피리츠는 ‘원소주’의 아이덴티티를 지키면서도 대량 생산과 더 많은 대중들이 즐기기에 적합하도록 알코올 도수, 숙성 과정, 가격 등을 최적화 해 ‘원소주스피릿’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원소주스피릿’의 판매처로 GS25가 결정된 배경은 △GS25, GS더프레시 등 전국 유통망 보유 △국내 최대 온라인 주류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 연계 △원스피리츠와의 제휴 이벤트 확장 등이 꼽힌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부사장)은 “많은 유통사가 뜨거운 관심을 보였던 원소주를 GS25에서 선보일 수 있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특별한 의미가 있는 이번 상품을 동원 가능한 모든 채널을 통해 성공적으로 론칭 해 고급 증류주 시장에 큰 이정표를 남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