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대 대선 부정선거 진상규명 시민모임

지난 18대 대선이후 부정선거 의혹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수개표 방식으로 재검표를 요구하는 국회청원서가 제출했다.

▲ 15일 오후 국회정론관에서 청원소개 기자회견을 하는 민주당 정청래 의원과 시민모임 회원
<사진=조형익 기자>

부정선거 의혹을 주장하는 `18대 대선 부정선거 진상규명 시민모임'은 15일 오후 국회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는 여야를 막론하고 수개표 청원을 엄중히 받아들이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우리는 당선자를 바꾸려고 수개표를 요구하는 것은 아니라“며 ”다만 선거정의ㆍ 개표정의를 구현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신뢰를 담보하지 못하는 선거는 유권자로 하여금 투표장으로 향하는 발걸음을 되돌리게 할 뿐"이라고 강조했다.

시민모임 회원들은 민주당과 문재인 후보가 소송제기로 인한 역풍을 우려하는 것에 대해 “제기된 의혹을 규명하지 않고 소극적인 민주당을 버리는 역풍을 염려하라고” 수검표 촉구를 했다. 이어 박근혜 당선인에게도 “수검 재개표를 요구하는 25만에 가까운 사람들의 서명과 2만여명의 백악관 서명을 무시하지 말라”며 “수검 재검표를 수용해 축복받고 정당한 당선인이 되라“고 밝혔다.

또 이들은 성명을 통해 ▲대선관련 노트북과 컴퓨터의 무선 블락킹의 확인여부 ▲93% 개표 했을 당시 투표자수가 개표자 수를 어떻게 넘을 수 있는가? ▲충남의 경우 투표자수보다 개표자 수가 59,438명이 넘은 것에 대한 해명 ▲국정원의 선거개입 의혹 ▲서울 양재고교 개표장에서 박근혜표 100표 묶음에서 문재인 표가 10표 섞인 것 등에 대해 해명을 요구했다.

▲ 15일 오후 국회 민원실에 수개표 청원서를 전달하는 시민모임 회원<사진=조형익 기자>

이날 국회청원에 필요한 소개의원을 맡은 민주통합당 정청래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진위 여부를 떠나 23만명이 넘는 국민이 국회에 청원을 요청하는데 300명의 국회의원이 이를 외면하는 것은 도리가 아니라 생각한다”며 “누군가는 짊어져야 할 짐이라면 자신이 지겠다"고 말했다.

지난 9일 정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대선 재검표(수검표)를 국회 행안위에 청원하려면 소개의원이 있어야 하는데, 시민청원단이 저보고 하라길래 군말없이 제가 맡기로 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문재인 전 후보도 14일 자신의 트위터에 "어젯밤 수개표를 요구하는 촛불집회가 구기동 집 앞에서 열리고 있다는 보도를 봤다. 제가 어떤 말과 행동으로 그분들의 답답하고 간절한 심정을 풀어 드릴 수 있을지 마음이 무겁다"라고 심경을 밝힌 바 있다.

민주당 진선미의원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에서  "선관위가 17일 오후 2시 국회 본청 지하에서 18대 대선 개표 공개시연을 한다"고 밝혔다. 공개시연회는 여야 의원뿐만 아니라 언론과 시민에게 공개되며 인터넷으로 생중계도 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