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광고 송출 시간대 광고주 디지털 공간 접속자에게 제품을 리타깃팅하는 신기술 국내 최초 적용

CJ ENM 이상무 미디어솔루션본부장(왼쪽)과 크리테오코리아 김도윤 대표(오른쪽)가 12일 서울 중구 제일제당 센터 내 CJ ENM 사무실에서 'TV 오디언스 익스텐션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CJ ENM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CJ ENM(035760, 대표 강호성)은 글로벌 기술기업 '크리테오'와 TV광고를 디지털과 연동하는 'TV 오디언스 익스텐션(TV Audience Extention)'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TV 오디언스 익스텐션'은 TV 광고가 송출되는 시간대에 광고주의 홈페이지 등 디지털 공간에 접속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향후 리타깃팅(re-targeting)을 통해 제품이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실제 구매까지 연결하도록 돕는 통합 솔루션이다.

북미나 유럽 TV광고 시장에서는 널리 유행하고 있는 기법으로, 국내에서는 CJ ENM의 미디어 영향력과 일일 활성 사용자 7억 2500만 명, 40억 개 상품 SKU(Stock keeping Unit: 취급 품목수) 등 세계 최대 규모 커머스 데이터를 보유한 크리테오의 기술력이 시너지를 이뤄 이번에 처음 도입됐다.

크리테오의 AI엔진은 TV광고 분석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해 관련성 높은 디지털 광고를 생성하고 5000곳 이상의 프리미엄 제휴 매체사에 노출한다. 광고 노출-브랜드 홍보-실제 구매까지 사용자 여정 전반의 데이터를 측정, 모니터링하며 최적화된 마케팅을 전개하도록 지원해 TV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이상무 CJ ENM 미디어솔루션본부장은 “CJ ENM이 보유한 매체 및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하는 TV 광고가 크리테오의 혁신 기술과 만나 광고주 퍼포먼스를 극대화 함으로써 CJ ENM 광고주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CJENM #크리테오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