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 부문 서울 강동구, 도봉구 지역 평가가 발표됐다. 사진=KCA한국소비자평가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의 서울특별시 강동구, 도봉구 지역 평가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교육 시장의 성장과 교육 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교육 시설을 대중에 소개하여 우수성을 알리고자 시행됐다. 

먼저 지난 1~3월 중 포털사이트의 리뷰 수 및 평점 수를 기반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교육 시설 중 상위 평가를 받은 21.5% 이내의 엄선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이뤄졌다. 이후 한국소비자평가는 등록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하여 ▲상담 친절도 및 교육 소통 만족도 ▲수업의 체계성 ▲교육의 전문성 ▲학습에 대한 만족도 ▲시설의 편의성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진행했다.

해당 지역의 1위 발표 업체는 서울 강동구 ▲기예(미술) 부문 그아이창작소미술학원 ▲기타(스피치) 부문 나나스피치 강동점 ▲보습(국어) 부문 노경아뿌리국어교습소 ▲보습(영어) 부문 제임스 영어 앤드 학원 ▲스포츠(발레) 부문 드림발레스튜디오 ▲입시/국어,논술 부문 퍼스트국어논술 / 도봉구 ▲기예(미술) 부문 팔레트스튜디오미술교습소 ▲보습(수학) 부문 시매쓰 학원 ▲어학원 부문 JLS도봉정상어학원 등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는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우수 교육 시설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다. 매년 유익한 교육 서비스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