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기능 탑재한 AI 서비스로봇, AI 방역로봇 시범 판매 운영

신수정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장(좌)와 전자랜드 옥치국 대표이사(우) 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신수정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장(좌)와 전자랜드 옥치국 대표이사(우) 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전자랜드는 KT와 협력해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 KT로봇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로봇시장의 성공적인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7월 양사가 체결한 로봇 판매 사업 협력 MOU의 후속 활동으로 추진됐다.

KT로봇 브랜드 스토어는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 3층에 위치하며, 앞으로 KT가 개발하고 출시하는 다양한 로봇들을 해당 매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는 해당 매장에서 KT의 주력 로봇인 AI 서비스로봇과 AI 방역로봇을 판매하고 있다.

AI 서비스로봇은 서빙·안내·순회·퇴식 등의 기능을 보유한 자율주행 로봇이다. AI 방역로봇은 생활공간의 바닥과 공기 중에 존재하는 세균, 바이러스, 미세먼지, 유해가스 등을 제거하는 로봇이다. 서비스로봇과 방역로봇 모두 모바일 앱을 통해 로봇제어가 가능하며, KT AI 관제 플랫폼에서 24시간 원격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KT로봇 브랜드 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앞으로 전자랜드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로봇 신유통 메카로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