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사회적 가치 1.5조 창출"
SK㈜,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사회적 가치 1.5조 창출"
  • 노지훈 기자
  • 승인 2022.08.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회사 ESG 전략 포함, SK그룹 차원의 "ESG 비즈니스 혁신 전략" 담아
SK주식회사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 (사진=SK)
SK주식회사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 (사진=SK)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SK㈜가 SK그룹 차원의 ESG 전략을 담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19일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한 해 창출한 사회적 가치 화폐화 측정 성과를 발표해 오고 있는 SK㈜는 2021년 △경제간접 기여성과, △환경성과, △사회성과 등 3가지 영역에서 각각 1조 3,878억원, 789억원, 662억원의 SV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총액 기준으로 전년(1조391억원) 대비 약 48% 증가했다.

이번 보고서는 무엇보다 자회사들의 ESG 전략과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어서 그룹 차원의 ESG 경영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보고서는 탄소중립을 지속가능한 성장 기회로 만들기 위한 그룹 차원의 비즈니스 혁신 모델인 △배터리 △클린에너지 △플라스틱 에코시스템을 소개하고 있다. 각 혁신 모델에서는 넷제로 달성을 위해 자회사들이 각자 실행하고 있는 전략과 그룹 차원에서 함께 진행되어 시너지를 내는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SK㈜는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내용을 토대로 그래프 등을 통해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디자인한 ESG 플랫폼을 22일 선보인다. 국내 지주사로서는 최초의 시도로, SK㈜ ESG 플랫폼은 그룹 차원의 ESG 주요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시장과의 소통 효과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 투자사업 소개도 한층 구체적으로 기술됐다. △첨단소재 △그린 △바이오 △디지털 등 4개 투자센터별 순자산가치, 전략, 성과 및 목표, 포트폴리오에 대해 상세히 담아 투자전문회사로 진화중인 SK㈜ 사업 전반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SK㈜ 관계자는 “올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외부 이해관계자들이 회사의 ESG 경영 전략을 그룹 차원에서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뒀다”며 “SK㈜가 추진중인 ESG 혁신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 방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