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아크로' 고객 선호도 1위
DL이앤씨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아크로' 고객 선호도 1위
  • 길연경 기자
  • 승인 2022.09.1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방, '2022 하이엔드 아파트 고객 선호도 조사' 결과 발표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전경 (사진=DL이앤씨)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전경 (사진=DL이앤씨)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최근 주요 건설사들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경쟁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DL이앤씨(375500, 대표 마창민)의 '아크로(ACRO)'인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이 전국 10~50대 남녀 1만 5429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아크로가 전체 응답의 42.8%를 차지하며 고객 선호도 조사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남녀 성별에 상관없이 30대~50대 연령대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며 전체 순위에서 1위에 오른 아크로는 아크로 리버파크(신반포)를 비롯해, 아크로 리버뷰(반포)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성수), 아크로 리버하임(동작) 등 국내 대표적 하이엔드 아파트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하이엔드 아파트에 대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를 묻는 질문에는 30.7%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라고 답했으며, 교통·학군 등 우수한 입지와 뛰어난 디자인·고급자재라고 답한 응답자들도 각각 22.7%와 20.2%가 됐다. 그밖에 조식 제공·수영장 등 커뮤니티 시설(11.3%), 희소성과 상징성(7.5%), 높은 시세(6.1%)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다방 관계자는 "재건축, 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 시장에서 수주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보다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브랜드 도입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른 상황"이라며 "최근 그동안 단일 브랜드를 고집해 왔던 대형 건설사들도 하이엔드 브랜드를 론칭한 만큼 당분간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지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