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동반성장지수평가 3년 연속 '우수' 등급
동부건설, 동반성장지수평가 3년 연속 '우수' 등급
  • 길연경 기자
  • 승인 2022.09.23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동부건설 사옥 전경. (사진=동부건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동부건설 사옥 전경. (사진=동부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동부건설(005960, 대표 허상희)은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성장위)가 발표한 2021년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평가는 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하는 지수다. 동반성장위에서 중소기업의 대기업 상생경영에 대한 체감도 조사를 포함한 실적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한다.

우수 등급인 기업에 대해서는 공정위 직권조사 1년 면제, 조달청 공공입찰 참가자격사전심사(PQ) 가점(조달청·지자체 1점) 등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동부건설은 원자재값 상승, 건설경기 침체 등 어려운 시황 속에서도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한 결과 긍정적인 성과를 거뒀다. 이는 지속적으로 경영실적이 성장하면서 꾸준히 동반성장 실천을 확대한 결과로 풀이된다.

동부건설은 평소 협력사의 유동성 확보를 위해 외주 및 자재대금, 노무비 등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추석을 맞이해 총 80여개 현장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공사대금 약 830억원을 지급 예정일보다 최대 10여일 앞당겨 제공했다.

이외에도 협력사 경영 컨설팅, 우수협력사 포상 및 교육 지원, 불공정 하도급거래 근절 활동 등 다양한 동반성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5월에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상생협력기금 1억 5000만원을 출연하기도 했다.

한편 동부건설은 6월 종합·전문건설업체 간, 대·중소기업 간의 균형 있는 발전과 건설공사의 효율적 수행을 위해 국토교통부가 마련한 건설업자 간 상호협력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