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 기업들에 총 2억 4000만 원 지원…오는 28일까지 접수

호반그룹 사옥 호반파크 전경 (사진=호반)
호반그룹 사옥 호반파크 전경 (사진=호반)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호반그룹은 첨단기술을 보유한 국내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상생협력 하기 위해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호반그룹과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첨단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위한 지원과 혜택을 확대했다.

이번 공모전 모집 분야는 미래 신기술 전 분야에 해당한다. 세부 주제는 △건설 신기술(OSC공법, 건설 자동화, 충간소음 저감(소재, 기술), 안전관리(추락 예방, 장비협착, 충돌 방지, 구조물 붕괴 방지, IoT 기반 솔루션 등)) △산업융합(호반그룹 내 다양한 계열사 사업 및 본사 운영과 관련된 고객관리, 공간정보 및 홍보 콘텐츠, IoT·AI 기반 서비스, 큐레이팅, 스마트팩토리, 설비·생산성 관리 등) △공통 및 기타(RPA, AI, 빅데이터, 친환경 자재 및 에너지, 드론·자율주행, 디지털 헬스, 환경·편의 특화기술 등)이다. 공모전 참가는 10월 28일까지이고,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호반그룹과 서울산업진흥원은 서류 검토, 대면 심사 등을 통해 혁신 기술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 기업들에는 총 2억 4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이 지급된다. 호반그룹은 상금 및 사업화 지원금, 기술개발 및 사업화 지원, PoC 및 테스트베드 지원, 투자 및 TIPS 프로그램 연계 지원 등을 제공한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사업화 지원(PoC, Pilot, BMT 등), 서울창업허브 공간지원, 해외 진출 지원, PR 및 ESG 컨설팅 등 맞춤형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서울산업진흥원과 공동 개최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과 혜택을 확대했다"며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 오픈이노베이션을 활성화하고 상생협력 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호반그룹은 플랜에이치벤처스와 함께 기존의 기술공모전을 확장해서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