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전기오븐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전기오븐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전자랜드가 10월 초 주방 가전 트렌드를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알뜰족’이 주도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17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10월에 접어들며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고자 소형 주방 조리 가전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의 10월 초 가전 판매량 조사 결과,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전기오븐, 전기밥솥, 에어프라이어의 판매량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6%, 34%, 30% 상승한 것이다. 

전자랜드는 최근 외식 물가가 나날이 치솟고 10월에 접어들면서 날씨가 급격히 쌀쌀해져 외식 대신 직접 집에서 요리를 해먹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판매가 증가한 세 가전 모두 집에서 질 좋은 음식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가전으로 꼽힌다.

이와 함께 홈카페 트렌드도 다시 떠오르고 있다. 10월 동기간 전자랜드의 커피머신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카페 커피의 가격도 외식 물가와 함께 상승하면서 집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커피를 해결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가 완화됐음에도 지난해보다 집밥 관련 가전 판매량이 증가한 것이 주목할 만한 점”이라며 “코로나19 시기에 집에서 음식과 커피를 해결한 소비자들이 그 경험을 살려 이번 물가 상승 현상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전자랜드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