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가 DMZ 평화지역 활성화에 나선다. 사진=야놀자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야놀자는 강원도와의 상생을 위해 DMZ 평화지역 활성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야놀자에 따르면 지난 2020년 3월부터 강원도 지역의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민관협력을 이어온 결과, 올해 야놀자의 강원도 숙소 거래액(1월~9월)은 코로나19 전인 2019년 동기 대비 223% 신장했다.

이는 연평균 48% 이상 성장한 것으로, 강원 지역 상설전용관 신설 및 강원도 관광 인프라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영향이라는 게 야놀자의 분석이다. 

이에 야놀자는 강원도 DMZ 평화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강원도로 떠나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철원ㆍ화천ㆍ고성 등 평화지역 숙소 300여 개를 대상으로 최대 3만 원 숙소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또한 숨겨진 비경을 만날 수 있는 ‘강원도 네이처로드’ 패스 상품을 판매하고 인근 주요 관광지 정보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간편결제 서비스 및 제휴 카드로 결제 시 최대 1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야놀자 관계자는 “여가 슈퍼앱으로서 야놀자만의 전문성과 지역 관광 인프라를 결합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이어갈 수 있는 긍정적인 민관협력을 사례를 지속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