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제1차 ESG위원회 현장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 제1차 ESG위원회 현장 (사진=대우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대우건설(047040, 대표 백정완)은 지난 24일 ESG 경영 원년 선언과 함께 ESG 경영 체계화 및 내재화를 위한 ESG위원회를 출범했다고 26일 밝혔다.

총 13명의 경영 임원으로 구성된 대우건설 ESG위원회는 재무적 관점뿐만 아니라 비재무적인 관점에서 장기 기업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전사 ESG 정책을 의결하며, 회사의 미래 ESG 방향성을 제시한다. 산하에는 △기후변화대응위원회 △사회공헌위원회 △정보보호위원회 등 3개 분과위원회가 있다. 백정완 대우건설 사장이 위원장을 맡아 위원회 소집 및 운영관리 전반을 책임진다.

24일 오전 개최된 대우건설 제1차 ESG위원회에서는 인권경영헌장 및 인권 규정 제정과 더불어 기후변화 정보의 공시 의무화 대비,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목표 및 내부탄소가격 설정, 온실가스 인벤토리 시스템 고도화 등 환경 분야 향후 추진계획을 주요 안건으로 다뤘다. 대우건설 ESG위원회는 분기별 1회 개최하되, 의결사항 발생 시 임시 위원회를 소집해 ESG 리스크에 상시 대처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백 사장은 "ESG 경영 핵심은 ESG 리스크를 발견해 대응하는 한편,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성장을 도모하는 것"이라면서, "대우건설은 앞서 공표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 아래 풍력, 태양광, 수소, CCUS(탄소 포집·활용·저장 기술) 등 관련 신재생에너지 사업 및 여러 안건에 대해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우건설은 수소·신재생에너지, 친환경 플랜트 등 신기술 발굴에 적극 투자하고, 한국수자원공사와 민관합동으로 참여한 파트린드 수력발전소(파키스탄)에서 탄소배출권 판매 수익을 올리는 등 ESG 경영 확산에 앞장서 왔다. 아울러 모기업인 중흥그룹의 ESG 경영방침에 발맞춰 한국해비타트와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하고, 해외 영유아 교육센터 설립을 위해 유니세프(UNICEF)에 3년간 50만 달러(한화 약 6억 5000만 원)를 후원하는 등 국내외 사회공헌활동에도 꾸준히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