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매장을 오픈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SKT가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세븐일레븐 이프랜드점'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이프랜드는 SKT에서 지난해 7월 론칭한 소셜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최근 디지털 네이티브라고 불리는 Z세대를 중심으로 ‘힙한’ SNS(사회적 관계망 서비스)로 떠올랐으며, 현재 누적 사용자 수도 1300만 명에 달한다.

특히 이프랜드는 '모임과 관계 형성'에 특화된 메타버스로서 참가자들이 실시간으로 음성 대화를 나눌 수 있고 ‘랜드(개설 모임)’ 안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마치 자동차 극장처럼 동일한 콘텐츠를 함께 시청할 수 있어 ‘밋업(Meet-up)’이라는 ‘모여 즐기는 문화’가 발달됐다.                                     

‘세븐일레븐 이프랜드점’은 모임에 특화된 이프랜드의 특성에 착안해 점포 내부를 모임 공간으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편의점에서 볼 수 있는 상품 진열대 대신 바프허니버터팝콘, 대파라면, 캬맥주 등 세븐일레븐 대표 상품을 귀여운 의자 형태로 구현했다.

또한 한쪽 벽면에는 대형 스크린과 무대를 설치해 영상이나 이미지를 함께 보거나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모임 공간을 마련했다. 그리고 공중에는 세븐일레븐의 대표 캐릭터인 ‘바바라’와 대표 상품인 세븐카페, 치킨, 군고구마 등이 둥둥 떠있어 재미를 더한다.

김기엽 세븐일레븐 DT혁신팀 대리는 "Z세대들은 이프랜드를 서로 자유롭게 소통하고 마음껏 개성을 표현하는 놀이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편의점 주 고객층인 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거점으로 이프랜드점을 활용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