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냄새 난다" 민원 발생

롯데제과(사진=롯데제과 페이스북)
롯데제과(사진=롯데제과 페이스북)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롯데제과(280360)가 일부 빙과류 제품에서 '이취'가 난다는 민원이 제기됨에 따라 관련 제품 회수에 나섰다. 

롯데제과는 설레임 3종, 셀렉션 더싱글초코, 월드콘 바닐라, 메가톤, 메가톤 달고나라떼 등에 대해 자율 회수 조치를 진행한다고 11일 공지했다. 판매처에서는 해당 제품을 전량 폐기하고 판매를 중단했다.

구체적으로 회수 대상은 설레임 밀크쉐이크(10월6일, 11일, 14일 제조), 설레임 쿠키앤크림(10월13일 제조), 설레임 커피쉐이크(10월12일 제조) 등 한보제과에서 제조된 제품과, 셀렉션 더싱글초코(10월4일, 5일, 11일, 12일 제조), 월드콘 바닐라(10월5일, 6일 제조), 메가톤(10월4일, 5일, 12일 제조), 메가톤 달고나라떼(10월6일 제조) 등 롯데제과 영등포공장 생산 제품이다.

롯데제과는 "이취 원인은 생산시설에서 사용되는 식용 세척제가 잔존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식용 세척제는 식약처 기준에 적합하게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식용 세척제는 낮은 농도에서도 냄새가 나는 특성이 있으나 먹는 물에 사용될 정도로 인체에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다"며 "인체에 유해하진 않으나 고객 불편과 불안 해소를 위해 해당 제품에 대해 자율 회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이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품질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