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규철 기자]

‘쇼킹받는 차트’ 이승국이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11월 28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쇼킹받는 차트’에서는 ‘지켜보고 있다’라는 주제의 차트가 공개됐다. 스토리텔러 3인방 배성재, 이승국, 랄랄은 신들린 연기력과 화려한 입담으로 시공 초월 사연들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몰입을 이끌었다.

이날 5위에 랭크된 ‘원더우먼 인 블랙박스’는 ‘쇼킹받는 차트’에서는 보기 드문 훈훈한 사연으로 이목을 끌었다. 사건 소개에 앞서 한 건의 교통사고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다. 주행 중인 블랙박스 차량을 향해 무서운 속도로 돌진하는 상대 차량. 영상을 본 출연진들은 도로와 표지판을 봤을 때 블랙박스 차량이 역주행한 것 같다고 추측했다. 이들의 예상과 달리 이 교통사고의 과실은 올바르게 주행한 상대 차량이었다.

배성재가 “한문철 변호사님도 깜짝 놀랐”을 것이라고 언급한 이 영상엔 놀라운 반전이 숨겨져 있었다. 블랙박스 차량은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순찰차였고, 상대 차량의 운전자는 음주 상태였던 것. 사건이 발생한 지난 3월 6일 미국 플로리다주 선샤인 스카이웨이 브리지에서는 마라톤 행사가 진행됐다. 약 7천 명의 사람들이 마라톤 출발 신호를 기다리고 있던 그때 통제 명령을 무시한 차 한 대가 사람들을 향해 돌진했다. 통제선을 지키는 마지막 순찰차에 타고 있던 베테랑 경찰 토니 셕은 현장에 있던 수많은 사람을 지켜내기 위해 정면충돌을 택했다.

2위에 랭크된 ‘목소리 유괴범’은 2017년 미국을 충격에 빠트린 인디애나주 10대 소녀들의 사망사건을 다뤘다. 사건의 주인공은 애비 윌리엄스와 리비 저먼. 함께 하이킹에 나섰던 두 소녀는 이튿날 싸늘한 주검이 되어 돌아왔다.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소녀들의 핸드폰에서 결정적 단서들을 발견했다. 먼저 사망 직전 애비와 리비가 촬영한 영상 속에 소녀들을 향해 말을 건네는 낯선 남자의 목소리가 등장한다. 하지만 사건 초기 용의자로 뽑혔던 인물들과는 목소리가 일치하지 않아 수사는 오리무중으로 빠졌다.

이후 경찰은 애비와 리비의 SNS 계정 추적을 통해 실종 당일 만남을 약속한 남성이 있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결정적 단서를 포착한 경찰은 즉시 계정주인 안토니의 집으로 향했지만 그를 만날 수는 없었다. 안토니는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인물이었기 때문. 아동 포르노 제작 혐의로 구속된 케건이라는 남성이 아이들을 유인하기 위해 옴므파탈 비주얼의 남성 사진을 도용해 계정을 사용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케건은 당일 소녀들을 만나기로 한 것은 사실이나 연락이 끊겨 만나지 못했다며 결백을 주장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애비와 리비의 핸드폰이 지닌 단서에도 5년이 지난 지금까지 미제로 남아있는 사건은 답답함을 느끼게 했다. 사건을 전한 이승국은 “영원한 미제 사건은 없다. 당신은 잡히게 되어 있다”며 살해범에 대한 경고를 날렸다. 이처럼 ‘쇼킹받는 차트’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감동적 사연부터 분노를 유발하는 안타까운 사연들까지 다채로운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과몰입을 유발했다. 한편, 최강 몰입 차트쇼 ‘쇼킹받는 차트’는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30분 MBC에브리원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 MBC에브리원 ‘쇼킹받는 차트’]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