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규철 기자]

배우 김혜수가 tvN 토일드라마 ‘슈룹’을 통해 모두의 슈룹이 되었다.

‘슈룹’은 우산을 뜻하는 옛말로,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 전쟁에 뛰어드는 중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를 그린 작품이다.

김혜수는 지난 4일 종영한 ‘슈룹’에서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의 주인공이자 대단한 왕을 남편으로, 사고뭉치 왕자들을 자식으로 둔 중전 화령 역을 맡아 출연하며 차원이 다른 연기력과 캐릭터를 보여줬다. 그는 기존에 사극이 그려왔던 내명부 여인의 정적인 이미지 대신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역동적인 인물로 화령을 표현했다. 

특히 믿고 보는 배우 김혜수의 열연이 빛났다. 중전 화령 역을 맡은 김혜수는 사고들을 몰고 다니는 왕자들 덕분에 백조처럼 고운 치맛단 속 가장 빠른 발걸음을 가진 중전이 되어야만 한 화령의 모습을 강렬한 카리스마와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표현해내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김혜수가 그리는 화령이 달랐던 점은 모두를 생각하는 중전이었다는 것이다. 극 중 화령의 슈룹은 남다른 정체성을 가진 계성대군(유선호)에게, 양반에게 겁탈을 당하고도 되려 손가락질 당해야 했던 여인에게, 방황하던 왕자들과 비통해 하는 후궁들, 그리고 비참한 말로를 맞은 의성군(강찬희)과 황숙원(옥자연)에게까지 골고루 씌워졌다.

화령이라는 캐릭터는 신분과 성별을 뛰어넘어 모두가 평등하게 인정받고 보호받아야 한다는 의미, 즉 ‘사랑’ 그 자체였다.

다만 ‘슈룹'은 중국풍으로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사자성어 ‘물귀원주’가 중국식 간체자로 쓰여 제작사 측이 사과 후 수정하는 일이 있었고, 중전이 임금의 침전을 찾는 장면에서 태화전이라는 현판이 등장해 조선을 배경으로 한 것이 아니라 청나라를 배경으로 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됐다. 제작사 측은 “태화라는 말은 신라, 고려 시대에도 사용됐다”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슈룹'과 김혜수는 초반 위기를 딛고 한층 탄력을 받으며 순항했다. 김혜수를 비롯한 배우들의 호연이 이끌어낸 성과다.

김혜수는 오랜만의 사극 출연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완벽하게 입증해냈다. 장르를 불문한 캐릭터 표현력은 물론, 이를 뒷받침하는 탄탄한 연기력까지 더해 매번 인생 캐릭터를 갱신해나가고 있는 김혜수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사진제공 : tvN]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