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규철 기자]

세금 신고 및 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 앱 2.0이 공개됐다.

자이스앤빌런즈가 운영하는 삼쩜삼 2.0은 양도소득세 상담, 예상 부가가치세 계산 기능 등을 포함시킨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자세한 내용으로는 양도소득세 상담과 신고를 위한 세무사 연결이 가능해졌다. 또한 1월과 7월 정기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을 앞두고 개인사업자용 예상 부가가치세 계산 기능과 가장 많은 카드공제 환급액 도출을 위한 ‘카드사용 황금비율 계산기’,’실수령액 기준 ‘희망 연봉 계산기’ 기능도 추가됐다.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티디아이, 대표 이승주)의 분석 플랫폼 데이터드래곤을 통해 최근 삼쩜삼 앱 설치수와 설치수 대비 MAU(월 사용자 수)를 알아봤다.

삼쩜삼 앱 설치수는 ▲10월 44만 6,000대 ▲11월 48만 8,000대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삼쩜삼 앱 설치수 대비 MAU는 ▲10월 9.46% ▲11월 15.36%로 크게 급증했다.

연말정산을 앞두고 삼쩜삼 앱 설치수와 월 사용자 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앞서 자비스앤빌런즈는 삼쩜삼 고객을 위한 비대면 개인연금저축 투자일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쿼터백과의 제휴를 통해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다.

혜택 제공 대상자는 이번 달 31일까지 쿼터백과 개인연금저축 일임 서비스를 계약해 연금저축계좌 운용을 시작한 삼쩜삼 고객이 대상이다. 신한투자증권 개인연금저축 계좌 개설 후 쿼터백과 개인연금저축 투자 일임 계약을 맺은 뒤 최소 50만원 이상 투자금을 입금하면 일임 계약일로부터 1년간 일임 성과 보수 전액 면제,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 2매를 제공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