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임대주택 품질·신도시 교통 해결…인사 검증 선발

이한준 LH 사장 (사진=연합뉴스)
이한준 LH 사장 (사진=연합뉴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대표 이한준, 이하 LH)는 층간소음 문제와 임대주택 품질 개선, 선교통-후입주 체계 실현을 위한 컨트롤 타워를 설치하고, 별도 인사 검증과 내부 공모를 통해 부서장을 선발하는 등 조직 혁신에 나섰다.

LH는 최근 발표한 LH 혁신방안 등을 반영해 조직개편과 그에 따른 후속 인사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LH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국민 관점에서 본연의 역할 완수, 실행력 있는 혁신, 지속가능한 경영기반 마련을 목표로, 정책성과를 창출하고 국민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이뤄졌다"고 말했다.

LH는 사장 직속 컨트롤 타워로 신설한 '국민주거혁신실'은 입주고객 등 국민 의견 수렴, 층간소음 및 주택품질 제고, 선교통체계 구축 등 다양한 국민수요를 사업에 반영해 관련 정책수행을 총괄한다. 수행 부서로서 '고객품질혁신처'와 '선교통계획처'도 신설했다.

아울러 주거복지를 본사 직제 1순위로 둬 LH 본연의 역할을 강화하고, 현장 조직은 사업량을 고려해 핵심 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존 12지역본부, 2특별본부에서 9지역본부, 1특별본부 4지사로 개편했다.

LH는 이번 조직개편과 더불어 조직 역량을 더욱 결집하기 위해 대대적인 인사도 실시했다.

1·2급을 대상으로 '부동산 청렴도 검증위원회' 심의를 거치는 등 별도 인사 검증도 실시했다. 특히 주거복지기획처장 등 주요 8개 부서장은 내부 공모를 진행해 적임자를 선발했다.

감사실장 및 선교통계획처장은 개방형 직위로 운영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투명한 감사체계를 구축하고, 선교통체계 확립을 위한 전문성도 보완할 예정이다.

이한준 LH 사장은 "앞으로도 LH는 국민을 위해 본연의 역할에 집중하고 품질 좋은 도시와 주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와 혁신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