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비긴어게인-인터미션’이 잔잔한 발라드부터 텐션을 끌어올리는 흥겨운 곡까지 모두 모아 금요일 밤을 물들였다.

20일 방송된 JTBC ‘비긴어게인-인터미션(이하 ’비긴어게인‘)’은 다채로운 선곡이 돋보이는 버스킹 공연으로 시청자의 취향을 저격했다. 더불어 멋진 연주로 귀호강을 선물하고 있는 김현우(딕펑스), 정동환(멜로망스), 김도형(잔나비)의 노래실력이 깜짝 공개돼 재미를 더했다.

이날 박물관 팀 임재범, 하동균, 김필, 헤이즈, HYNN(박혜원), 정성하, 김현우는 새해 인사와 함께 버스킹을 시작했다. 헤이즈의 요청으로 노래를 부르게 된 김현우는 경쾌한 키보드 연주와 감미로운 목소리로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을 불러 색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박정현, 김종완(넬), 강민경, 존박, 최정훈(잔나비), 김도형, 정동환이 있는 광장 팀 역시 키보드를 맡고 있는 정동환과 기타를 맡고 있는 김도형의 노래가 이어졌다. 특히 즉석에서 듀엣을 이룬 두 사람의 ‘거위의 꿈’에 박수가 쏟아지는가 하면 최정훈이 “둘이 팀 해도 괜찮을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계속해서 박정현과 최정훈이 리드미컬한 ‘창문너머 어렴풋이 옛 생각이 나겠지요’로 감성을 자극했다. 여운을 남긴 존박의 ‘Off My Face’, 어쿠스틱했던 강민경의 ‘New Rules’까지 더해지며 보는 이들을 행복하게 만들었다.

반면, 박물관에서는 HYNN(박혜원)이 파워풀한 보컬로 ‘Bang Bang’을 열창,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임재범은 “찢어발겼다! 아주 그냥”이라며 감탄했고 기타리스트 정성하의 연주에 시선을 빼앗겼던 김필은 원곡 사운드를 기타 하나로 채운 그의 연주에 매료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무엇보다 임재범이 5년 전 세상을 먼저 떠난 아내에 대한 이야기로 만든 ‘내가 견뎌온 날들’이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노래 시작 전, 그는 "이 곡은 한 5년 전에 세상을 먼저 떠난 아내에 대한 얘기로 만들어진 노래"라고 소개했다. 이어 "사랑하는 사람이 저 세상으로 가게 되면 처음에는 그냥 그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 그리고 한참 지난 뒤 그 그림자들이 내 마음을 계속 찢고 찢어서 상처가 아물지 않는 시간들이었던 것 같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살아 생전에 남겨놓은 그 사람의 모습이나 또 언젠가 다시 만날 수 있으리라는 그런 생각으로 노래를 불렀다. 여러분들도 혹시 주위에 사랑하는 사람들이 하늘나라에 가 있다면 그분에 대한 생각하면서 같이 들어주셨으면 고맙겠다"고 한 뒤 '내가 견뎌온 날들'을 열창했다.

임재범의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진 노래에 하동균은 “노래하는 사람들이 본인의 메시지를 정확히 전달하고 그게 들리는 건 너무 어려운 일이라고 항상 생각을 하는데”라며 “선배님의 하고 싶은 말과 이야기가 정확히 들렸던 것 같다”고 감상평을 전했다. 그러나 갑자기 많은 선배들이 했던 “‘노래는 사십부터다’라는 이야기가 갑자기 생각이 났다”고 토크 방향을 잃어 깨알 웃음을 자아냈다.

김필의 보컬과 기타 연주가 어우러진 ‘변명’이 몰입을 높인 박물관 팀의 버스킹에 이어 광장에서는 박정현 ‘미장원에서’가 울려퍼졌다. 콘서트 때도 늘 원곡으로 불렀던 곡을 어쿠스틱 기타와 건반으로 느낌있게 편곡한 ‘미장원에서’는 현장 관객은 물론 안방 1열까지 감동시켰다. 콘서트에서 노래할 땐 기술적으로 신경 쓰게 되는데 버스킹을 통해 가사에 빠져들어 노래한 박정현은 “오랜만에 감동 받았다”고 남다른 소감을 밝혔다.

끝으로 하동균과 김필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이 살짝 공개돼 다음 주 방송을 기다려지게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