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티스엘리베이터 코리아)
(사진=오티스엘리베이터 코리아)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오티스엘리베이터 코리아의 생산 및 연구개발센터가 ISO 14001(국제표준 환경경영 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전 세계의 모든 오티스엘리베이터 공장에 대해 2025년까지 ISO14001 인증을 완료하는 것을 포함하는 오티스의ESG 경영 목표를 발표했으며, 오티스엘리베이터 코리아 생산 및 연구개발센터 또한그 대열에 합류했다.

인천 송도에 위치한 오티스 코리아 생산 및 연구개발센터는 2019년 6월 준공되었으며, 생산 시설에서는 엘리베이터 신규 설치및 현대화 부문의 엘리베이터 제어반을 생산하여 국내외 지역으로도 수출하고 있다.

ISO 14001 인증을 위해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는 체계적인 환경보건 및 안전 운영 시스템 요건을 통합하고 각 부서별로 환경영향평가를 수행하는 등노력을 펼쳤다. 이들은 또한 환경영향평가를 통해 가까운 시일 내에 전체 폐기물의 30%를 추가적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과 방법을 찾아내기도 했다.

이번 ISO 14001 인증 과정에서 심사위원들은 사용량 저감을 위한 소비전력 모니터링 업데이트, 박스 재사용을 위한 철저한 포장 자재 재활용 프로세스, 생산 공장 내 윤활유 용기 누수 방지 조치와 같은 오티스 생산시설의 환경 과제 실천 사항에 대하여 특별히 긍정적으로 평가를 했으며, 이는 이번 인증 결과에도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