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미래사회 건설"

포스코이앤씨 한성희 사장이 신사명 선포식에서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의미로 깃발을 힘차게 흔들고 있다.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 한성희 사장이 신사명 선포식에서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의미로 깃발을 힘차게 흔들고 있다. (사진=포스코이앤씨)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포스코건설이 내년 창립30주년을 앞두고 '포스코이앤씨(POSCO E&C)로 사명을 변경했다.

포스코건설은 20일 인천 송도 사옥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포스코이앤씨(POSCO E&C – POSCO Eco & Challenge)'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앤씨(E&C)는 자연처럼 깨끗한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의 의미인 에코(Eco)와 더 높은 곳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도전을 상징하는 챌린지(Challenge)의 뜻을 담고 있다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포스코이앤씨는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그린 라이프 위드 더샵'의 이미지도 반영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사명변경을 계기로 저탄소철강 분야인 수소환원제철과 이차전지 원료소재 분야의 EPC(설계·조달·시공)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 신재생 에너지 시장을 선점하고 '그린 라이프 주거모델'을 상품화하는 등 친환경·미래성장 사업을 획기적으로 확대해 글로벌 탑티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안전·품질·생산성·수익성 등 전분야 디지털 혁신' 조직문화 조성 활동에 박차를 계획이다.

한성희 사장은 "포스코이앤씨가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을 위한 구심체 역할을 하고,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더 큰 성장과 도약을 이뤄 나가자"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