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는 민간업체(OLIVAR)와 제휴해 중고 휴대폰을 온라인 판매가격보다 20~30% 싸게 살 수 있는 '중고 휴대폰 온라인 제휴판매 서비스'를 14일부터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구입할 수 있는 중고 휴대폰은 폴더폰, 스마트폰, 전시폰이다. 판매가격은 제조사, 통신사, 모델 및 휴대폰 상태에 따라 책정되는데 온라인에서 거래되는 가격 보다 20~30% 가량 저렴해 가계통신비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중고 휴대폰을 구입하려면 인터넷우체국에 들어가 '모바일중고포털'을 선택하거나 인터넷홈페이지(www.epostphone.kr 또는 우체국중고폰.kr)에 직접 접속하면 된다. 폴더폰, 스마트폰, 전시폰 등 원하는 중고 휴대폰을 찾을 수 있고 제조사별로도 상품 검색이 가능하다. 구입한 중고 휴대폰은 우체국택배로 안전하게 배송된다.

한편 우정사업본부는 중고 휴대폰 온라인 제휴판매 서비스와 더불어 '사랑나눔폰'서비스도 실시한다.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독거노인 등 사회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중고 폴더폰을 매월 1000대 가량 무상으로 제공한다.

사랑나눔폰 신청방법은 가까운 우체국이나 모바일 중고포털에서 하면 되며, 전국 주요 우체국에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해 제공하게 된다. 중고 휴대폰 매입 및 판매, 사랑나눔폰 관련 자세한 사항은 모바일 중고포털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1666-326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기덕 우정사업본부장은 "중고 휴대폰 온라인 제휴판매 서비스를 통해 품질은 물론 가격 면에서도 뛰어난 중고 휴대폰을 국민들이 손쉽게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과 더불어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 및 단말기 완전 자급제 실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