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보궐선거 지자체 공천할 수도

김병관 국방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마무리 되었지만 임명이 미뤄지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 내부에서도 반대 의견이 나와 주목되고 있다.

 

새누리당 최고위원인 심재철 의원(사진,경기 안양 동안을)은 21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김 후보자의 주식재산신고 누락한 것에 대해 “본인이 실수라고 얘기를 하는데 그런 해명들이 납득이 가지 않는다”며 “앞으로 어떤 문제가 튀어나올지도 모르겠고 그리고 이 정도면 부적격하다”고 밝혔다.

이어 “후보자와 똑같은 일을 가지고 부인은 기억해서 자료를 내는데 본인은 전혀 기억이 없다는 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했다.

특히 새누리당 내부에서 “임기 초반이라서 얘기를 안 하고 그냥 참고 있는 이런 상황”이라고 반대 분위기를 전했다.

또한 심 의원은 "대통령이 지명철회를 하지 않더라도 김 내정자 본인이 충분히 아실 것"이라며 "새 정부의 첫 단추가 중요한데 첫 인사부터 이렇게 흠결이 크면 대단히 부담이 많이 가지 않겠나. 대통령의 임명철회보다는 본인께서 이 정도면 알아서 판단이 잘 될 것"이라고 사퇴를 압박했다.

이어 심 의원은 인사청문회 참석했던 해당 의원들의 의견을 취합해 청와대에 전달하기로 했다며 “대통령께서도 민심의 변화, 여론의 변화를 분명히 잘 인식 할 것”이러고 덧붙혔다.

또한 인사청문회를 마친 현오석 경제부총리 후보자와 한만수 공정거래위원장 내정자에 대해서도 “인사문제는 대통령의 고유권한”이지만 “국민감정에서 용납”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회의를 나타냈다.

심 의원 또 ‘4ㆍ24 재보궐선거’에 기초단체장ㆍ기초의원의 후보공천을 하지 않기로 한데 대해 "여야 합의가 안 된 상황이고 민주당에서는 공천을 하겠다는 입장인데 우리만 공천을 안하면 선거에서 굉장히 불리하고 특히나 수도권에서는 백전백패하게 된다"며 "어느 한 쪽은 하고 어느 한 쪽은 하지 않고 하는 경우에는 하지 않는 쪽에 손해가, 피해가 너무 크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진행할 것은 아니라”며 새누리당에서도 공천 할 수 있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