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왜 아무 말 없나…검찰, MB게이트인지 진상 밝혀라”

 

▲ <사진=민주통합당>

민주통합당이 원세훈 전 국정원장에 대한 구속 수사를 촉구하며 대규모 규탄 기자회견을 벌였다.

민주당 ‘국정원 헌정파괴 국기문란 진상조사 특별위원회’는 27일 오전 영등포 민주당 중앙당사 앞마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원세훈 전 국정원장은 정치공작에 직접 개입했다”며 “국정원의 여론조작을 통한 정치공작은 대한민국 헌정 질서를 파괴하고 국기를 문란하게 한 중대한 사건”이라며 맹렬히 규탄했다.

민주당은 이어, “국정원의 헌정파괴 및 국기문란 행위에 대한 의혹이 거센 시점에서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임기를 마치자마자 3일 만에 도피성 출국을 시도한 것은 헌정파괴 및 국기문란 사건에 대한 축소-은폐를 위한 의도된 행위”라며 원 전 원장에 대한 철저한 진상조사와 처벌을 촉구했다.

특히, 민주당은 “원세훈 전 원장의 국외도피 시도 등 여러 정황으로 볼 때 증거인멸과 도주의 위험이 큰 만큼 즉각적인 구속수사를 촉구한다”며 “선거기간 내내 국정원 요원의 불법행위를 인권을 앞세워 국기문란을 방조한 채 선거 승리에 골몰했던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원세훈 게이트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표명하고 재발방지책 마련에 협조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문희상 비대위원장도 이 자리에서 “원세훈 전 원장을 구속 수사해야 한다. 국정원의 국내 정치개입은 결코 용납될 수 없는 헌정질서 파괴행위”라며 “국정원의 조직적인 정치개입과 관련해서 누구든 이를 비호하거나 옹호하려 한다면 그 책임을 면하기 어렵다. 사건의 본질을 왜곡하려는 그 어떠한 시도도 결코 묵과하지 않을 것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 자리에서도 원세훈 전 원장에 대한 철저한 구속 수사 요구가 쏟아졌다. 문 위원장은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여직원 댓글사건이 터졌을 때 여성에 대한 인권침해 민주당이 책임지라고 강변했다”며 “그러나 국정원의 정치공작이 명백한 사실로 드러난 지금 아무런 말이 없다. 박근혜 대통령은 원세훈 전 원장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검찰에 지시하고, 새누리당도 토 달지 말고 협조하라”고 강조했다.

문병호 비대위원은 원세훈 전 원장에 대한 즉각적인 구속 수사 외에 “검찰은 국정원도 빨리 압수수색해야 한다”며 “국정원이 증거인멸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주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문 비대위원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서도 “더 이상 침묵하면 안 된다”며 “국정원 문제에 대해 대통령의 쇄신의지를 밝히고 이번 수사를 엄정하고 철저히 할 것을 지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당 대변인단에서는 이명박 전 대통령까지 조사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허영일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원세훈 전 원장은 대통령과의 독대를 부활시키고, 이명박 대통령에게 정기적으로 보고를 했었다”며 “정황 증거상 이명박 대통령이 국정원의 정치공작 내용을 사전에 보고받고 인지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원세훈 전 원장이 출국을 시도한 것이, 이명박 전 대통령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는 의혹까지 있다”며 “만약 이명박 전 대통령이 현직 대통령으로서 국정원의 정치공작을 사전에 인지했거나, 묵인했다면 이는 중대한 범죄행위이고, 선거 결과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 행위로 볼 수밖에 없다. 검찰과 경찰은 국정원 정치공작이 ‘원세훈 게이트’인지, ‘이명박 게이트’인지 정확한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