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오, 크루즈, 말리부, 올란도, 캡티바에 이어 안전 甲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개발을 주도하고 5월부터 유럽 각국에 출시한 쉐보레 트랙스(Trax)가 유럽 신차 안전 테스트인 유로 NCAP 차량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하며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했다.
 
트랙스는 이번 평가에서 견고한 차체와 전자식 주행안전 장치 등의 다양한 첨단 안전 시스템을 통한 최고 수준의 안전성으로,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로NCAP 충돌 안전성 평가 최고 등급 별5개를 받으며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인했다.
 
트랙스는 이번 신차 충돌 안전성 평가의 승객 상해 보호 항목에서 100점 만점에 94점을 획득, 비교 차종 중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만점을 기록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올해부터 강화된 어린이 승객 보호 및 보행자 보호 항목에서도 최고 수준의 점수를 획득하며 차량 안전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평가로 트랙스를 비롯해 아베오, 크루즈, 말리부 올란도, 캡티바 등 소형차, ALV(Active Life Vehicle), SUV(Sports Utility Vehicle), 중형차에 이르기까지 최근 출시된 쉐보레의 신차 모두가 최고의 안전 등급을 받는 쾌거를 올리는 동시에 GM과 한국지엠의 차량 개발 철학을 입증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