盧 전 대통령 NLL 포기발언은 너무나 충격적

새누리당 정보위원들이 지난 대선을 달궜던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포기 발언’을 직접 확인했다고 나섰다.

20일 ‘국정원 국정 조사’를 놓고 여야 대립이 계속되는 가운데 새누리당 소속 정보위원들이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007년 남북정상회담 당시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발언록’을 직접 확인했다”고 말했다.

서상기 국회 정보위원장은 이날 “발언록에는 ‘NLL 포기 발언’은 물론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국격을 부정하는 충격적 발언이 담겨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제 진실이 밝혀진 이상, 그 동안 야당이 NLL 포기 발언이 없다고 국민들에게 거짓말을 한 것에 대해서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만약 야당이 계속해서 책임회피와 거짓로 일관할 경우, NLL 대화록 전문을 국민 앞에 낱낱이 공개하도록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민주당은 ‘NLL 대화록’ 공개를 제2의 국기 문란 사건으로 규정하고 맞대응에 나섰다.

야당 의원들은 “국정원 1차장이 여당 의원들에게만 ‘NLL 대화록’을 보여준 것은 국정원법 위반일 뿐 아니라, 대화록 자체도 진본이 아닌 허위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정원의 선거 개입 사건을 ‘물타기’ 하기 위한, 새누리당과 국정원의 야합”이라며 “이 사건은 제2의 국정원의 국기 문란 사건”이라고 역설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