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상기·정문헌 의원직 사퇴 촉구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27일 오전 긴급의원총회를 열고 “지난 대선을 전후해서 새누리당과 국정원이 실행한 탈법적 정치공작의 전모를 밝히고, 관련자들의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국회 예결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긴급 의총에서 김 대표는 “하루 하루 충격적인 일들이 밝혀지고 있다”면서 “박정희 시대의 중정정치, 중앙정보부정치가 부활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걱정된다”고 덧붙혔다.

26일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대선캠프 선대본부장)과 권영세 주중대사(대선캠프 종합상황실장)가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대선 시기에 활용하려했다는 내용이 폭로된 것에 대한 비판이다.

전병헌 원내대표도 “6월 국회 들어서면서 긴급, 비상이라는 수식어를 붙이지 않으면 안 될 수 없을 정도로 시국과 정국이 급박하고 긴박하게 돌아가고 있다”면서 “대선 당시 이미 불법적으로 이것이 열람됐다는 사실이 확인된 만큼 최근 대통령기록물의 불법 열람과 불법 공개는 추가범죄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전 원내대표는 “이제 국정원이 해체수준으로 개혁되지 않고서는 존재할 가치가 없는 집단이라는 것이 다시 한번 증명했다”며 “남세판(남재준,원세훈,김용판)의 추악한 커넥션은 반드시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의총 이후 박용진 대변인은 현안브리핑을 통해 “김무성의 고백은 국가기밀자료를 대선시기 활용한 천인공노할 행위를 보여주는 것이고, 권영세의 녹취파일은 새누리당이 불법행위를 진두지휘했다는 점이 드러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지난 대선은 새누리당의 지휘아래 국정원이 담을 넘고, 경찰이 망을 봐준 국가기관을 동원한 전대미문의 국가권력 탈취사건으로 얼룩졌다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또한 “ ‘NLL 포기’ 발언의 최초 제기자인 정문헌 의원과 서상기 의원에게 자신이 장담했던 것처럼 정치적 책임을 지라”며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