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아트센터..빅데이터 선도기업 채용정보 및 취업상담 제공

[한국정책신문=허정완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2014 Data MAGIC Weeks’ 행사의 일환으로 중앙대학교 아트센터에서 “BIG DATA, BIG DREAM”을 주제로「빅데이터 JOB 콘서트」를 개최했다.


 

지난 2012년 건국대학교에서 처음 개최이후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미래 빅데이터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성공비전을 제시하고 꿈을 일깨우는 콘서트로 전국에서 1,000여명의 데이터 관련 대학생들이 참여했다.

첫 번째 강연자인 쿠팡 김범석 대표는 “꿈꾸라, 도전하라, 넘어서라!” 라는 주제로 빅데이터를 전공하고, 빅데이터로 미래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비전을 제시하며, 쿠팡의 창업 성공 스토리를 토대로 창업에 필요한 마음가짐과 실전 노하우를 전했다.

또한, 이종석 신한카드 빅데이터 센터장, 서헌주 SK플래닛 M&C 팀장 등 빅데이터 전문가의 직무 소개와 취업전략, 경력관리 방법 등에 대한 강연을 통해 빅데이터 직업에 대한 이해와 향후 관련 분야 진출을 위한 진로 설계에 유익한 기회를 제공했다.

초청강연과 함께, 국내 빅데이터 선도기업인 신한카드, LG CNS, 솔트룩스 등 빅데이터 전문기업 8개社가 참여하여 홍보관을 운영하며 채용정보 제공 및 취업 상담을 진행하고, 이력서, 면접 클리닝, 이미지메이킹 등 취업 준비생을 위한 취업 컨설팅관도 운영되었다.

미래부 윤종록 2차관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인재의 확보”라며, “이번 잡 콘서트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이 빅데이터에 관심을 가지고, 미래 빅데이터 산업을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