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19일 정부가 국회법 개정안에 대한 확실한 견해를 밝히면 따르는 게 불가피할 것이라는 김무성 대표의 발언과 관련해 언급을 피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 대표 발언의 정확한 뜻은 잘 모르겠다. 아직 대화해보지 않았다"면서 "국회법 문제에 대해서는 나는 대답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날 김무성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정부의 입장에서 법제처에서 검토해 입장을 밝힐 것이고, 정부에서 확실하게 입장을 취하면 맞춰서 할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김 대표가 이같은 언급은 정부가 개정안의 위헌성을 강력히 부각하는 가운데 대통령 거부권이 행사된다면, 국회에서 개정안을 재의결하기가 어려울 것이라는 점을 시사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는 또 국회법 개정안이 행정부 시행령 수정을 강제하지 않아 위헌요소가 없다고 주장해 온 새누리당 지도부 입장과 거리를 두며 청와대 의견에 힘을 실어주는 셈이다. 이에 따라 국회법 개정안을 둘러싸고 김무성과 유승민 여당 지도부 투톱 간 이견차로 당내 불협화음이 불거질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한편 이날 유 원내대표는 야당이 한국투자공사(KIC) 안홍철 사장의 사퇴를 요구하며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제정안 처리에 협조하지 않고 있다며 "(안 사장) 본인이 빨리 거취에 대해 결정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기획재정위가 굉장히 중요한 법안이 많은데 그 문제 때문에 벌써 오랫동안 안 돌아가니까 참 답답하다"면서 "이것은 청와대나 기재부에서 신경을 써줘야 할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서비스산업법이 청년 고용을 위해 그만큼 중요한 것이라면 100%가 아니라 70~80% 만족스러운 법안이라도 통과시키는 게 낫다는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