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바OJ '쉐임온유(Shame on you)' 자켓 이미지.
잠바OJ '쉐임온유(Shame on you)' 자켓 이미지.

보컬리스트이자 프로듀서인 잠바OJ의 새로운 정규앨범이 발매됐다.

이번 앨범은 첫 곡을 쓰기 시작한 2015년 이후에 4년이 넘는 시간이 지나 발매 된 만큼 높은 음악적 완성도에 집중하게 된다.

재즈라는 음악적 언어 위에 쓰여진 컴템퍼러리 하면서 퓨전화된 음악들은 펑크, 락, 힙합, 재즈 등 다양한 음악의 영역을 아우르며 그간 쌓인 잠바OJ의 음악적 공력을 보여주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보컬리스트 잠바OJ.
보컬리스트 잠바OJ.

 

이번 앨범은 총 8곡 9트랙으로 구성돼 있으며 타이틀곡인 쉐임온유(Shame on you)는 지금도 생존해 생생한 증언을 하고 있는 강제징용, 위안부 피해자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사과 한마디 없는 일본 아베 정부에 대한 비판을 담고 있다.

그리고 힘투프리덤(Hymn to Freedom)은 세상에 많은 갈등과 반목이 있지만 인종, 직업, 종교 등 수많은 인간이 만들어 놓은 편견과 장막을 걷어내고 사람 그 자체를, 인간 내면의 깊은 곳에 있는 본연의 마음을 바라본다면 더욱 진정한 자유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다른 트랙들 역시 개인적인 음악가의 이야기보다는 다양한 사회적 이슈들을 포괄하고 있다.

잠바OJ(Jamba OJ)는 대동대학교 뉴무직과의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2016년 집필한 ‘그루브- 보컬의 완성’ 이란 저서를 통해 자신만의 보컬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현재 보컬크루 바스크(VASC)를 창단해 이끌고 있고, 여러 라디오의 고정게스트와 다양한 공연 활동을 통해 대중과 음악적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