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N 제공)
(사진=NHN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NHN(181710, 대표 정우진)는 게임사 '클로버게임즈(대표 윤성국)'가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토스트 게임베이스(이하 게임베이스)' 신규 고객사가 됐다고 1일 밝혔다.

게임베이스는 한게임 등 오랜 글로벌 게임 사업 노하우와 기술 역량을 갖춘 NHN의 게임 전문 그룹이 직접 개발했으며, 게임 제작을 제외한 △인증 △결제 △운영 △분석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톱 제공하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이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는 모바일 게임 전문기업 클로버게임즈가 선보인 첫 작품으로 세상의 영웅을 하나로 모아 세계를 혁명하는 이야기를 다룬 스토리형 모바일 RPG 장르다. 사전 예약자수만 100만명을 모집할 만큼 유저의 기대감이 높았으며, 지난 3월 26일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된 바 있다.

한편 NHN의 TOAST는 게임 서비스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국내 유일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게임베이스와 인프라뿐만 아니라 보안 솔루션 '앱가드', '스마트 다운로더' 등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통해 중대형 게임사부터 소규모 개발사까지 활용 가능한 클라우드 맞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