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산추출시약 핵심 원자재 자체 개발, 생산…"주문량 폭발적 증가"

(사진=네이버금융 갈무리)
(사진=네이버금융 갈무리)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바이오니아(064550, 대표 박한오)는 코로나19 분자진단검사에 사용되는 핵산추출시약의 국내외 주문을 신규 수주했다고 3일 밝혔다. 수주 규모는 57억원 상당이다.

바이오니아의 핵산추출시약은 자체 개발한 자성나노실리카입자를 이용한 방식이다.

분자진단은 핵산추출장치를 이용해 검체에서 바이러스 RNA를 추출하고, 추출된 RNA를 Real-Time PCR을 이용해 증폭 시켜 진단을 하게 된다. 따라서 코로나19 분자진단을 위해서는 RNA를 추출하기 위한 핵산추출시약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인해 국내외 핵산추출시약 및 원자재의 품귀현상이 발생하면서 바이오니아의 핵산추출시약 주문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바이오니아는 현재 보건산업진흥원에서 발표한 코로나19 관련 체외진단기기 제조 및 수출기업 정보에 기재된 수출허가 승인을 획득한 기업 중 핵산추출시약과 진단키트를 함께 생산·공급하는 유일한 기업”이라며 “핵산추출시약은 미주, 유럽 및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지속해서 주문량이 증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바이오니아는 핵산추출시약의 핵심 원자재인 자성나노실리카입자를 2000년대 초반부터 자체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다. 핵산추출키트를 연간 6000만 테스트까지 공급할 수 있는 생산능력을 구축하고 있다.

한편 이날 바이오니아 주가는 이 같은 소식에 소폭 오른 상태로 거래되고 있다. 3일 오전 10시10분 기준 바이오니아는 전일 대비 2.25% 상승한 1만3650원을 기록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