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아이티 계열 마이다스인 제공)
(마이다스아이티 계열 마이다스인 제공)

[증권경제신문=주길태 기자]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오는 18일 잡플렉스(JOBFLEX) 플랫폼을 통해 온택트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잡플렉스’는 마이다스아이티 계열 마이다스인이 지난 4월 20일 개설한 잡(JOB) 플랫폼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채용이 증가하는 추세 속에서 취준생과 기업의 실시간 ON(연결)을 돕는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 온택트 채용설명회는 채용 관계자가 직접 출연해 채용정보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함께 기업 및 직무에 대한 상세소개, AI역량검사 응시방법 등 채용과 관련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온택트 채용설명회에 사전등록한 취준생에게는 최신 금융산업 동향과 KB국민은행의 주요 이슈 및 업무환경 관련 상세한 설명이 담긴 기업분석레포트가 제공된다.KB국민은행 채용팀에서 직접 인증한 자료로서 신뢰도 높은 정보가 지원자 모두에게 공평하게 제공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채용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학력이나 배경에 대한 평가를 철저히 배제하고,역량중심의 선발을 진행하고 있다.직무중심 맞춤인재(Right people)와 수시채용(Right time)이 4차산업혁명시대의 채용트렌드인 만큼,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를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KB국민은행 채용 관계자는 “직무와 관련없는 불필요한 스펙이나 암기로 만들어진 지원준비는 입사와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라며,“직무역량을 잘 반영할 수 있는 블라인드 채용을 통해 모든 지원자에게 균등한 기회를 공정하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와 한국 CSR연구소,뉴스 토마토에서 조사한 국내 금융사 신뢰지수 결과에서 2018년부터3년 연속 가장 믿음이 가는 은행으로 선정됐다.또한 역량기반의 채용을 통해 금융권의 공정하고 공평한 채용문화도 선도적으로 이끌어가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