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노트20에 최고 등급 부여
5G 최적의 디스플레이 입증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디스플레이가 갤럭시노트10+의 1308cd/㎡ 대비 23% 더 향상된 1609cd/㎡의 밝기를 기록했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대표 이동훈)가 야외에서는 더 밝고 선명하며 유해한 블루라이트 비중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킨 새로운 스마트폰 OLED를 선보이면서 5세대 이동통신(5G) 시대 최적의 디스플레이로 평가받았다.
 
지난 17일(현지시간) 세계적인 화질평가 전문 업체 디스플레이메이트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대상으로 실시한 화질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Excellent A+'를 부여했다.
 
디스플레이메이트는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디스플레이의 주요 화질 항목 가운데 밝기(휘도)와 유해 블루라이트 비중이 전작인 갤럭시노트10+에 비해 큰 폭으로 개선되었다고 밝혔다.
 
또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디스플레이의 최고 밝기는 1609cd/㎡ (칸델라)로 측정되어 노트10+(1,308cd/㎡)보다 23% 더 밝은 빛을 낼 수 있다고 평가됐다. 

밝기 성능 향상으로 햇빛이 강한 야외에서도 또렷하고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는 '야외시인성'이 크게 개선됨에 따라 사용자들이 실내외 관계없이 효과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메이트가 실시한 화질평가 결과,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유해 블루라이트가 갤럭시노트10+ 대비 13%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제공)
디스플레이메이트가 실시한 화질평가 결과,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유해 블루라이트가 갤럭시노트10+ 대비 13%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제공)

이어 디스플레이메이트는 사용자의 눈에 유해한 블루라이트 비중을 노트10+대비 13% 줄었다고 밝혔다. 이는 업계 최저 수준으로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길어지는 5G 시대에 사용자들의 피로감을 크게 덜어주는 것을 의미한다.
 
이외에도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디스플레이의 색재현성, 색정확도, 반사율, 소비전력 등의 주요 항목에 대해 평가를 실시했으며 전반적인 결과에 대해 "삼성이 OLED 디스플레이를 체계적으로 개선시키고 있다"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라는 평으로 업계 최고의 디스플레이임을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