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PC용 북미‧유럽 이용자 179%씩 급증…하사신 업데이트 영향
펄어비스, 검은사막 PC용 북미‧유럽 이용자 179%씩 급증…하사신 업데이트 영향
  • 박제성 기자
  • 승인 2020.09.1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MORPG 검은사막 홍보(사진=펄어비스)
MMORPG 검은사막 홍보(사진=펄어비스)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펄어비스(263750, 대표 정경인)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의 신규 클래스 ‘하사신’을 9월 2일 PC-모바일-콘솔용 동시 업데이트 이후 전세계 신규 이용자가 급증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검은사막은 북미와 유럽 신규 이용자가 179%, 남미 129%, 태국 동남아 98% 상승은 물론, 러시아와 터키, 일본, 대만 지역도 업데이트 후 이용자가 꾸준히 늘었다.

검은사막 플스4(PS4) 버전의 경우 신규 이용자가 하사신 업데이트 이전대비 330% 급증했다. 또 검은사막 모바일의 경우 글로벌 지역은 ‘하사신’ 출시 후 복귀 및 신규 이용자가 각각 200%씩 증가했다.

하사신은 검은 사막의 장점인 액션을 더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캐릭터다. 원하는 지점으로 언제든지 돌아올 수 있는 ‘불복의 모래시계’과 모래 바람을 타고 표적을 공중에서 급습하는 ‘낙명의 모래시계’ 등 고유 기술 지녔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콘텐츠 붉은 전장 신규 지역인 ‘가모스의 둥지’를 16일 추가했다. ‘가모스의 둥지’ 전장에서는 가모스가 무작위로 화염 공격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