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프리미엄 노트북 '그램' 혁신 위해 아이디어 모아
LG전자, 프리미엄 노트북 '그램' 혁신 위해 아이디어 모아
  • 길연경 기자
  • 승인 2021.02.0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 진행한 2주간 그램 관련 아이디어 약 400건 접수
최종 선정된 의견 향후 제품에 적용할 계획
3가지 색상의 'LG 그램 16' 제품사진. (사진=LG전자 제공)
3가지 색상의 'LG 그램 16' 제품사진. (사진=LG전자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LG전자(066570, 각자대표 권봉석·배두용)가 초경량 노트북 ‘LG 그램’의 혁신을 이어가기 위해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았다.
 
LG전자는 지난 1월 사내 크라우드소싱(crowd sourcing) 플랫폼인 ‘LG 아이디어팟(LG IdeaPot)’에서 ‘LG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었다. 

LG전자가 2017년부터 운영한 ‘LG 아이디어팟’은 임직원들이 집단지성을 발휘할 수 있는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이다. 임직원들은 미래 신사업, 신제품, 제품·브랜드 이름 등 다양한 시도와 도전을 위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약 2주간 진행됐으며 ‘LG 그램’의 사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나왔다. 노트북 제품에만 적용되는 공모전임에도 불구하고 약 400개의 아이디어가 모였다. LG전자는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한 후, 면밀히 검토해 향후 출시되는 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LG 그램’은 2014년 첫 출시 후,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을 이끌고 있다. ‘가장 가벼운 노트북’ 기네스 기록만 4개(△14형 △15.6형 △16형 △17형)를 보유했을 정도로 초경량 노트북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LG 그램 16’은 그램 라인업 최초로 16형 화면 크기를 적용했다. 무게가 1190g에 불과해 세계 기네스 협회로부터 가장 가벼운 16형 노트북으로 인증받았다. 가벼운 무게에도 80와트시(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것도 장점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