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은 22일 노사정 대표 4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며 17년 만에 노동개혁 대타협을 이끌어낸 노고를 격려한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21일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이 밝히고 "박 대통령은 대타협 합의사항 이행을 통해 청년일자리 창출과 경제 재도약이 이뤄지도록 노사정이 함께 힘을 모아주기를 당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이번 정기국회 내 입법을 목표로 추진 중인 노동개혁 5대 법안에 대해 설명한 뒤 법안에 반영할 보다 진전된 노사정 타협안 도출을 당부할 전망이다.

정부는 현재 취업규칙 변경 및 일반해고 기준을 마련하고 있다. 박 대통령이 김대환 노사정위원장, 김동만 한국노총 위원장, 박병원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등  노사정 대표를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하는 것은 2월 13일 이후 7개월만이다.

박 대통령은 15일 국무회의에서 “이번 노사정 합의는 1998년 외환위기 당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사회협약 이후 17년 만에 성사된 사회적 대타협"이라며 높이 평가했다.

박 대통령은 21일 수석비서관 회의에서도 "입법추진 과정에서 대타협의 정신과 취지를 존중하고 노사와 현장의 목소리를 충분히 청취하면서 합의사항을 하나하나 매듭지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