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연질캡슐 타입 '게보린 릴랙스' 출시
삼진제약, 연질캡슐 타입 '게보린 릴랙스' 출시
  • 이해선 기자
  • 승인 2021.04.1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이중연질캡슐…흡수율 높여 효과 뛰어나
(사진=삼진제약 제공)
(사진=삼진제약 제공)

[증권경제신문=이해선 기자] 삼진제약(005500, 대표 장홍순·최용주)은 통증 및 결림 등에 효과 빠른 ‘이부프로펜 400mg’과 위장관 보호를 위한 ‘마그네슘 80mg’을 주성분으로 하는 복합진통제 ‘게보린 릴랙스’ 연질캡슐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근육통, 요통, 어깨결림 등에 수반되는 통증은 소비자가 두통과 생리통 다음으로 진통제를 찾게 되는 큰 요인이다. 이러한 염증과 통증을 억제 및 개선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제제는 ‘소염진통제(NSAIDs)’다.

이번에 출시한 게보린 릴랙스 연질캡슐에 함유돼 있는 ‘이부프로펜’은 체내의 각종 장기에 널리 분포하는 지방산 유도체 생리활성 물질로서 염증과 통증반응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프로스타글란딘(prostaglandin)’의 생성을 억제한다. 이로 인해 감각중추에 통증 유발물질이 전달되는 과정을 차단해 통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또한 ‘산화마그네슘’은 ‘이부프로펜’의 흡수를 촉진하고 근육이완 작용으로 근육통을 완화하며, 위장관 보호 효과를 통해 ‘NSAIDs’가 가지는 대표적 부작용인 속쓰림 등의 위장장애를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 더불어 게보린 릴랙스 연질캡슐에는 오심, 졸음, 어지러움 등을 유발하는 중추성 근이완제 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비교적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게보린 릴랙스의 또 다른 특장점은 이번에 구성 된 ‘제형’에 있다. 게보린 릴랙스는 국내 최초 ‘이중연질캡슐’로써 구성물이 2개의 상으로 분리되어 있다.

이는 산성인 이부프로펜과 염기성인 마그네슘이 배합 되었을 때 발생 가능한 습윤과 착색 등으로 인한 안정성의 저하와 복용 시 유효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척도인 용출율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등 분리 흡수를 통해 각 성분의 특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함으로써 흡수율을 높여 뛰어난 효과를 나타내게 한다.

김제석 삼진제약 게보린PM은 “게보린 릴랙스 연질캡슐은 고함량 이부프로펜과 마그네슘이 함유 된 복합진통제로 우수한 근육통 완화 효과와 소염진통제 복용으로 인한 속쓰림이 적다”며 “근육통, 요통, 어깨결림의 빠른 완화를 원하는 이들이나 평소 약한 위장관으로 소염진통제 복용을 걱정하시는 이들, 외용 진통제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이들에게 ‘게보린 릴랙스’의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게보린 릴랙스 연질캡슐은 1일 3회, 1회 1캡슐씩 공복을 피해 복용할 수 있으며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