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국무총리가 9월 8일 오전 세종시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국무회의장에서 서울-세종 간 영상회의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포커스뉴스>

황교안 국무총리는 "청년 일자리 창출이 제도화되는 노동개혁 법안이 이번 정기국회 내에 반드시 통과되도록 당정간 공조에 최선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청년희망펀드 조성에 자발적인 참여 분위기가 이어져 청년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밝혔다.

황교안 총리는 22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국무회의장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모두 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 국무회의는 청년희망펀드, 노동개혁 입법, 추석 민생경제 챙기기 등과 함께 지난 6월 이후 3개월 만에 전남 담양과 광주 북구의 전통시장 내 가금 판매소 2곳에서 발생한 조류 인플루엔자(AI) 확산 방지 대책도 점검했다.

황교안 총리는 "청년희망펀드는 사회 각계가 청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뜻과 정성을 모아보자는 취지로 조성되는 것"이라며 "오늘 저도 미력이나마 기부에 동참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청년희망펀드는 박 대통령이 노사정 대타협을 계기로 16일 국무회의에서 제안한 기금이다. 박근혜 대통령은 일시금으로 2000만원, 매달 월급의 20% 기부를 약정했다. 황교안 국무총리도 일시금으로 1000만원, 매달 월급의 10%를 약속했다.

황교안 총리는 이어 "관계 부처는 재단 설립, 기부 확산, 사업 발굴 등 후속 조치를 신속히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노동개혁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등의 성과가 제도화되는 관련 법안이 이번 정기국회 내에 반드시 통과되도록 당정간 공조에 최선을 다 해달라"며 신속한 후속 행정조치 시행 방안 마련을 지시했다.

한편 황 총리는 금주부터 시작되는 추석 연휴와 관련해 "코리아 그랜드 세일, 체불임금 청산, 성수품 수급, 교통·안전 관리 등 각 분야 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25일∼30일 특별안전대책 기간 취약 요인을 점검하고, 긴급 대응체계를 갖춰야 한다"며 "명절기간 공직기강 확립과 안전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총리는 또한 "장·차관들은 소속 공직자가 품위손상 행위나 사건·사고에 연루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특별히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