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0일 서울 용산구 소재 하나은행 Club1(클럽원)한남에서 (왼쪽부터) 성주영 산업은행 수석부행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박성호 하나은행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지난 30일 서울 용산구 소재 하나은행 Club1한남에서 (왼쪽부터) 성주영 산업은행 수석부행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박성호 하나은행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증권경제신문=김하영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 KDB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상업금융과 정책금융 간 성공적 협업모델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 은행은 협약을 통해 각 은행이 보유한 경쟁 우위 부문의 역량을 공유하고, 상호 간 부족한 기능을 보완·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디지털 소외계층 및 산업은행 고객의 하나은행 점포망(창구망, ATM) 이용 △금융상품 및 WM, 디지털 서비스 선진화 공동 추진 △혁신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유망기업 공동 발굴 및 투자 △탄소중립 분야 금융 지원 및 ESG 녹색금융 공동대응 등 협력할 예정이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양 은행의 상호 우위 핵심역량을 최대한 공유하고 부족한 기능을 보완하는 정책·상업금융의 성공적 협업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